[공모주 청약] 2월 공모주 청약 일정 #2 :: 경제적자유얻기
반응형

저번 1편에 이어 2월 3주차에 실시되는 공모주 청약 일정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고자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올해 IPO최대어라고 평가 받는 에이피알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니 끝까지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2024년 2월 3주차 공모주 일정

2월 3주차 공모주 일정

1. 이에이트

출처-이에이트
출처-이에이트

이에이트는 시뮬레이션 기반 디지털 트윈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디지털 트윈이란 현실 세계의 사물을 가상세계에 똑같이 구현한 디지털 쌍둥이를 활용하여 시뮬레이션을 통해 현실에서 발생 가능한 문제점을 예측 및 해결하는 것을 말합니다.

출처-이에이트
출처-이에이트
출처-DART
출처-DART

이에이트는 현재 기술력에 비해 경영성과는 빛을 보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매출액은 증가하고 있으나 지속적으로 적자를 기록중이며, 이번 코스닥 상장도 기술특례로 상장할 예정입니다. 다만, 올해는 영업이익이 38억원으로 흑자전환예정이라고 전망한다고 합니다.

<공모주 개요>

  • 청약일 : 2.13(화) ~ 2.14(수)
  • 환불일 : 2.16(금)
  • 상장일 : 2.23(금)
  • 모집가액 : 20,000원(최소 10주, 증거금 50%)
  • 주관사 : 한화투자증권
  • 총 공모주수 : 113만주(일반청약 28만주, 25%)
  • 총 주식수 : 950만주(유통물량 415만주, 43.91%)
  • 시가총액 : 1,893억원

2. 에이피알

에이피알은 뷰티 및 피부미용기기, 패션, 엔터테인먼트 부분에서 6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메디큐브는 '뷰티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클리닉 뷰티의 디지털 전환'이라는 사업 목표로 안티에이징 디바이스 라인인 AGE-R(에이지알)과 디지털클리닉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하여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널디는 글로벌 MZ세대를 위한 대표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로서 국내를 넘어 아시아 대표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한 도약을 하고 있습니다.

출처-DART
출처-DART
주요제품
주요제품
출처-에이피알
출처-에이피알

에이피알의 22년 3분기와 23년 3분기 실적을 비교해볼때 뷰티 부분 매출이 37%성장하면서 매출이 크게 늘었으며, 영업이익이 277.6% 늘어 약 700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습니다. 또한 해외에서 인지도를 지속적으로 쌓아가며, 해외매출이 52.5% 증가하였습니다. 이 또한 에이피알의 큰 장점이 되겠습니다. 실적도 좋고 재무상태도 좋고 현금흐름도 좋은 기업으로써 올해 IPO 대장이 될 자격이 충분해 보입니다.

<공모주 개요>

  • 청약일 : 2.14(수) ~ 2.15(목)
  • 환불일 : 2.19(월)
  • 상장일 : 미정
  • 공모가 : 147,000원 ~ 200,000(최소 10주, 증거금 50%)
  • 주관사 : 신한투자증권(30만주), 하나증권(7만 5천주)
  • 총 공모주수 : 38만주(일반청약 30만주, 80%)
  • 총 주식수 : 758만주(유통물량 280만주, 37%)
  • 시가총액 :1.5조원

에이피알은 이번에 공모주식수도 38만주 정도로 적고, 균등물량도 신한(15만주), 하나증권(3.8만주)로 적어 균등배분을 받기는 사실상 불가능해 보이며, 비례배정을 받고자 하는 경우에도 약 1억 5천만원에서 2억원정도를 투자해야 배정받을 가능성이 있어보입니다. 배정만 받으면 40만원이상의 이익을 얻을 수 있으나, 배정을 받울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300x250

+ Recent posts